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왓챠플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6:57

    최근 자신의 1상에서 필수'스트리밍'넷플릭스와 왓챠 플레이 중 어느 것을 할지 생각한 끝에 표준 둘 다 가입하고 사용했다. 오로지 자신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본 두 앱의 특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이었다. 넷플릭스에 소견보다 "대빈민국" 드라마 본인 영화가 많다. 그러나, 영국, 미주 타겟 정부에 비해 컨텐츠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었다.


    >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화질, 동시 접속 가능 인원이 달라진다. 고화질로 보이, 한 요금제는 개인에 다소 높은 액수였지만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 이본의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는 사람들과 공유하면 한달 3650원에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


    동시 접속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진에도 코인이 와 있듯이, 유저만의 계정을 발발할 수 있으므로 간소하다. 단, 서로의 계정은 하나의 자기로서 이용하는 것이므로 보안이 되지 않는다.


    >


    넷플릭스만의 강점이라면 "자체의 콘텐츠"가 있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려면 가입이 필요하다. 영화나 드라마를 봤는데 다 재밌어서 앞으로 어떤 콘텐츠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


    넷플릭스의 불편한 점이 있다면 카테고리 분류입니다. 큰 분류만 되어 있어서 영화 보는데 어렵다고 울기도 한다. 컴퓨터에서는 장르별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로 무바 1, 태블릿을 이용합니다라면 장르별 말하기 어렵다.


    >


    모바하나, 태블릿을 이용해 넷플릭스 장면 캡쳐는 안된다. 저작권 때문이지만 PC에서는 캡쳐 가능하다고 한다. 가끔 기억하고 싶은 대사나 영상미가 좋은 장면이 나오면 캡쳐를 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넷플릭스는 해외에서 이용 가능하다. 각 나라마다 재공격하는 콘텐츠가 다르다. "제 팬여행때 넷플릭스에는 대한민국에는 없던 대한민국 드라마가 있었고, 제가 보고 싶어했던 영화가 재개봉 되었죠. 그러나 각국의 자막이 나오기 때문에 대한민국어 자막으로 볼 수는 없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대한민국에서도 China어 자막으로 넷플릭스를 감상하고 싶다. 기본 영어는 재공되지만, 그 이외의 자막은 대한민국어밖에 재공되지 않는다. 역시 콘텐츠에 대한 후기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아시아 콘텐츠에 비해 영어권 콘텐츠가 매우 많기 때문에 미드, 영에 관심이 있다면 넷플릭스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


    "왓챠"영화추천서비스 어플에서 비롯된 "왓쳐플레이" 영화에 대한 별점, 후기를 남길 수 있고, 그에 따른 취향을 분석하고 이용자가 괜찮다고 하는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대한민국 회사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드라마나 영화 등의 콘텐츠가 많다. 그리고 넷플릭시에 비해 아시아 콘텐츠가 많다. 왓챠 플레이는 한달 금액 4900원으로 3개월 6개의 외모 한번에 요금을 낼 수 있다. 영상을 보존하는 갯수는 정해져 있으며, TV와인 영상의 보존 갯수를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그 금액에서 더 추가된다.


    >


    그래서 카테고리가 잘 분류되어 있어서 원하는 컨텐츠를 찾기가 쉽다. 이미 이이에키한 것처럼 아시아 콘텐츠가 많아 1일본 오링이에 애니메이션이 많다.


    >


    사진과 함께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친구들의 추천 영화도 볼 수 있다 와처맨의 장점이라고 하면 "영화 추천"을 잘 분석하기 때문에 콘텐츠를 고르는데 감정을 억제해준다.


    >


    왓쳐 플레이어에서 제가 감정에 듣고 있는 것은 '명대사 재견'입니다.。 약간의 부분도 있지만 내가 본 콘텐츠의 주요 명대사를 영화의 장면처럼 볼 수 있어 영화의 여운을 더욱 길게 느끼게 해준다.


    >


    왓쳐 플레이는 영상 캡쳐가 가능 그리고 "왓쳐플레이"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다중자막이 지원이 되는 것이다.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PC만 다중자막을 지원했지만 모바일도 바로 가능하다. 비록 영어에 국한되어 있지만 영어 공부에는 딱 맞는다. "마 sound에 들어가는 장면을 잠시 멈추고 대사를 흉내내기도 하는 나로서는, 정염소 최고의 장점이다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도 지원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아시아 콘텐츠뿐만 아니라 영어권 콘텐츠도 제공된다. 그러나 드라마는 워킹데드, 닥터프 등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한 콘텐츠만 제공된다.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제공되지 않는 영화 콘텐츠가 왓챠에는 있다. 와쳐플레이의 가장 큰 단점은 해외로 이용되지 않는다. 단지 한국에서의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해외에서 봐야지, 미드, 영을 주로 보는구나, 오리지널 컨텐츠가 궁금해, 시리즈물건 괜찮아"


    "대한민국 콘텐츠는 더 나쁘지 않다", 잔잔한 제펜감성 콘텐츠를 보고싶다, 나와 잘 맞는 영화를 찾고 싶다, 싼 금액으로 이용하자"


    넷플릭스 책인 왓쳐 플레이 둘 다 장단점이 있다. 본인은 \"당분간 이 두가지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다\" 중복되는 콘텐츠가 많지만, 서로가 없는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둘 다 포기할 수는 없다. 최근, 트레이닝머신으로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아래본인씩 착실하게 컨텐츠를 감상하고 있다. 각자가 어떤 것을 추구하느냐에 따라서 왓챠ー 플레이 넷플릭스로 나뉘지만 둘 중 어느 쪽이 좋다고 내용할 수 없다. 둘 다 좋으니까


    >


    SKT를 이용했다면 "Oksusu"를 물어봤을 것이다. 정액제에 따라 재공되는 콘텐츠가 같지 않다. 주로 방송국별로 정액제가 나뉘며 프리미엄 영화 정액제 등 다양하다. 그 중 기본 이용료는 lte 요금제에서 free로 재공격당해 프리미엄 영화 "아내 sound"에 나왔을 때 가장 최근보다 싼 가격으로 가입해 두었다.


    >


    프리미엄 영화를 이용한다면 비교적 최근 영화를 왓쳐플레이, 넷플릭스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요 1아트 데이, 토요일 무료 영화 등 모든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영화도 매주 제공이다.


    >


    왓쳐플레이만큼의 영화 추천은 아니지만 영화와 관련된 키포인트에 의한 영화를 추천해준다. Oksusu 는 자막을 따로 선택할 수 없다. 한국 이야기 녹음 콘텐츠가 있으면 한국어로 더빙해서 볼 수 있고 오로지 한글 자막으로만 이용할 수 있다.


    >


    SKT를 이용하면, Oksusu는 정예기의 활용도가 높다. T멤버십 포인트로 콘텐츠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 뿐만 아니라, 영화 관람, 방송 재확인 등을 구입하면 이용 가능. 반액이라 큰 부그다 소리를 줄여 이용할 수 있다. 역시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해 TV를 보면 TV를 통해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우리집도 과인인 아디하과인 로 집에서 영화를 자주 본다. 프리미어 영화로 최근 영화가가 많이 재제작되기 때문에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던 영화를 더 빨리 접할 수 있다. 역시 해외드라마도 이용가능 하지만 트렌드 있는 해외 드라마는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


    최신으로 들어가서 독자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Oksusu, 웹드라마의 느낌이 강한 콘텐츠도 많고, 나쁘지 않게 퀄리티 있는 콘텐츠도 있다.Oksusu도 해외에서 이용하기가 어렵다. 한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나쁘지 않은 왓쳐플레이 스트리밍이 메인이 되는 것보다 상업적인 부분이 많은 Oksusu이지만, SKT,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용 가치가 있는 서비스이다. 완전 요즘 콘텐츠를 이용하려면 Oksusu, 기본 정액권(3000원)만 있어도 방송 콘텐츠는 일정 키오 렌 만에 나쁜 없는 면 즉석 감상이 가능하고 주마다 free에서 공급되는 영화가 비교적 최신 영화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